경운대학교 의료서비스경영학과

학과장인사말

 > 학과소개 > 학과장인사말

영리병원 등장!
의료시장 개방과 병원설립요건 완화!!
새로운 문야의 개척전문가 양성에 나서고 있는 경운대학교 의료서비스경영학과로!!

의료서비스경영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이제 뛰어난 사람이 아니면 한 분야의 전공으로 살아가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여러 학문간 융합(fusion)의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의 변화와 시장의 흐름 등의 트렌드를 읽지 못하면 성공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흐름속에 병원과 경영의 만남은 여러분에게 새롭고 촉망받는 신성장 융합분야를 탄생시켜 줄 것으로 믿습니다.

의료시장분야는 21세기를 맞아 의료시장의 개방과 영리병원의 등장, 병원 설립요건의 완화 등이 가시화되면서 엄청난 변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대구신서혁신지구에 첨단의료복합단지가 유치되고 수성의료지구의 외국병원 설립 및 개발이 추진되고 있으며 이에 맞춰 대구 등 지자체마다 메디시티(Medi City)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소득수준이 높아지면서 의료분야는 주민복지증진의 기초로 성장성이 높은 산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병원행정이라는 개념보다는 병원경영이라는 개념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희망!! 경운대학교 의료서비스경영학과에서는 의료시장개방과 영리병원시대에 대비해 유명의료기관 및 의료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선진전문인력들의 경영사례 및 최첨단 지식을 배워 병원 경영지원회사(MSO)등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전문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의료 및 경영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에 전국 몇몇 대학을 제외하고는 춘추전국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대학의 간판도 중요하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실력을 쌓아 졸업 후 자신만의 전문영역을 구축해나가는 전문가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0년 후가 아니라 20, 30년 후 여러분은 무엇을 하고 만족하면서 살고 있는냐가 중요합니다.

신입생과 재학생 여러분!
각자의 노력여하에 따라 여러분의 진로는 더욱 젊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우리 의료서비스경영학과 교수일동도 학과 특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의료서비스 및 경영전문인력양성에 나설 계획입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의료서비스경영학과_학과장님-01-01.jpg